부산지부소식

2016년 허그후원의 날 행사 참여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16. 11. 18. 11:49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백기영)1116일에 정부과천청사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6 HUG 후원의 날 행사에 정분옥 보호위원연합회장, 직능별 회장단 및 보호위원, 백기영 지부장 및 지부직원 등 4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이 날 행사에는 이창재 법무부차관, 구본민 이사장과 공단이사진, 배일호 홍보대사, 법무부 직원, 보호위원, 보호대상자 가족, 공단 직원 등 1,0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로 11회째인 허그 후원의 날 행사는 보호대상자의 재범방지와 건전한 사회복귀 촉진,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 등 전사회적인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역사 관련 자료 전시, 보호대상자와 그 가족들과 함께한 봉사활동 현황사진 전시회, 보호대상자의 자립에 헌신하고 있는 숨은 자원봉사자에 대한 포상, 축하 공연 등이 진행되었다.

 

한편, 부산지부 상담전문위원회 이우열 부회장은 이날 법무부장관상을 받았다. 이우열 부회장은 상담전문위원회 총무부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출소예정자 사전면담, 취업지원, 주거지원 가정초청 대회 등 여러부분에서 법무보호사업을 위해 공헌해왔다.

 

당일 이우열 부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보호대상자에 대한 봉사 활동의 가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고, 그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나누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