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사회화위원회[기타지원]

"사랑으로 모두가 하나되는 한마음체육대회" - 부산지부 숙식제공대상자 체육대회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11. 5. 31. 15:37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백기영)에서는 재사회화위원회(회장 변동석)지원으로 528() 오전 12시 강서구 녹산동 소재 성고개산장에서 부산지부 숙식제공대상자와 지부직원 및 재사회화위원회 위원 등 8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출소자들을 대상으로 시행하고 있는 갱생보호사업 중에 하나인 숙식제공서비스는 출소 이후 무의탁자들에게 6~2년 동안 숙소 및 음식물, 의복 등을 제공하고 각종 생활 지도 및 정신교육을 실시하여 취업활동을 권장하여 자립기금을 스스로가 저축하게 하는 사업이며 현재 부산지부에서 40여명이 숙식제공서비스를 받고 있는 상태이다.

 

이번 체육대회는 재사회화 교육의 일환으로 숙식제공 대상자와 후원회 회원 간 교류와 나눔의 장으로써 대상자후원회원지부직원들이 함께 어울려 족구대회를 하면서 모두가 사랑으로 한마음이 되는 뜻 깊은 자리가 되었다.

 

부산지부 재사회화위원회 변동석 회장은 인사말에서 "족구대회를 통해 편견과 선입견을 날려버리고 모두가 한마음으로 하나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행사를 진행시켜 나가자"며 말을 전하였고, 백기영 부산지부장은 "이번 행사를 준비해주신 재사회화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하며 이런 행사를 통해 대상자들의 자립의지와 사회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이날 체육행사는 점심식사 및 상품 등 경비 일체를 재사회화위원회에서 지원하였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대상자들과 후원회 및 직원들이 하나 되는 행사를 진행하여 대상자들의 사회복귀를 촉진하는 화합과 사랑의 장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