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부소식

[부산지부] KT&G 후원을 통한 주거지원대상자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 실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20. 6. 15. 11:04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이흥수)2020. 06. 12.() 이흥수 지부장 등 지부직원 4, 변정섭 위원장 등 주거보호위원회 위원 5명이 참석한 가운데 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주거지원대상자 가정 2곳에 대한 KT&G 후원을 통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를 실시하였다.

 

공단 주거지원사업은 LH에서 주택을 공급받아 부양가족이 있는 법무보호대상자들에게 시중 시세 대비 30% 수준의 비용으로 최대 10년까지 주거를 지원하는 지원사업이며, 주거지원을 받은 법무보호대상자와 가족들은 구직 및 근로 활동에 노력함으로써 사회정착을 위한 기틀을 마련해 갈 수 있다.

 

당일 진행된 주거환경개선 프로젝트는 그간 주택 노후화에 따라 거주 환경 개선이 필요한 주택을 대상으로 실시 되었으며, 방수작업과 도배, 장판 등의 교체가 진행되었다. 주거환경개선 사업은 금년부터 시작된 공단의 새로운 사업으로 KT&G의 후원을 통해 노후화된 주거공간을 쾌적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사회자립에 노력하는 보호대상자 가족들을 돕고 자립 의지를 격려하고자 실시 되고 있다.

 

주거환경개선 지원을 받은 주거지원 대상자 김만씨는출소 후, 사회로 돌아왔을 때 너무나 막연한 나머지 두려움이 컸다. 하지만 공단의 주거지원사업을 받아 가정의 안정을 찾을 수 있었고, 이번에 집이 새롭게 바뀌는 걸 보니 그간 도움을 주신 분들이 정말 감사하고, 앞으로 건강하고 열심히 사는 모습으로 보답해 나가겠다도움을 준 법무보호복지공단과 후원 업체인 KT&G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