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이흥수)는 여성위원회 이정화 회장이 2022.05.13.(금) 경제적 문제 등으로 건강한 자립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법무보호대상자와 그 가족을 지원하고자 법무보호사업지원금 1,000만원을 기부하였다고 밝혔다.
□ 기부금을 전달한 여성위원회 이정화 회장은 2013년도 부산지부 보호위원으로 위촉된 후 법무보호사업지원을 위한 활동을 활발히 펼쳐왔다. 특히 여성위원회 회장으로써 경제적 어려움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보호대상자 부부 63명에 대해 혼주가 되어 합동결혼식을 주도적으로 지원해왔으며, 가족 관계가 끊어져 사회적으로 고립된 숙식보호 대상자들에겐 매년 명절위문과 지속적인 보호결연와 멘토링을 통해 마음 따뜻한 사회적 지지가 되어주기도 하였다. 더욱이 2018년부터는 취업 후 월급일까지 교통비가 없어 어려움을 겪는 취업자 75명에게 1인당 20만원씩의 취업교통비를 지원하는 사업을 실시함으로써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신속하고 안정적인 사회정착에 큰 도움이 되어져 왔다.
□ 여성위원회 이정화 회장은 “금일의 기부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 자립하고자 노력하는 법무 보호대상자와 가족에 대한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취업교통비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는 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