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부산지부] ‘KT&G’후원을 통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22. 12. 1. 14:46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2022.11.29.() ‘KT&G’후원을 통해 경제적 문제로 어려운 주거환경에 놓여있는 주거지원대상자 가정 2곳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주거환경개선사업은 2020년부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간이 바뀌면 사람이 바뀐다'는 슬로건 하에 경제적으로 취약한 법무보호대상자의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주거복지 향상과 가정의 결속력을 높여 범죄예방을 높이기 위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의 주요 추진 과제이다.

 

당일 주거환경개선지원을 받은 주거지원대상자 김모씨 가정은 아버지 혼자 자녀 3명을 양육하며 생계를 이어왔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파손된 베란다 유리창문 등을 수리하지 못한 채 방치하며 부상의 위험과 겨울철 난방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박모씨 가정은 자녀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제대로 없어 학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하지만 당일 주거환경개선지원을 통해 베란다 유리창문 교체와 공부방 환경개선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주거지원대상자와 그 가족들은 도움을 준 사람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건강한 자립을 위해서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나갈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