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2022.11.29.(화) ‘KT&G’후원을 통해 경제적 문제로 어려운 주거환경에 놓여있는 주거지원대상자 가정 2곳을 방문하여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 주거환경개선사업은 2020년부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간이 바뀌면 사람이 바뀐다'는 슬로건 하에 경제적으로 취약한 법무보호대상자의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주거복지 향상과 가정의 결속력을 높여 범죄예방을 높이기 위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의 주요 추진 과제이다.
□ 당일 주거환경개선지원을 받은 주거지원대상자 김모씨 가정은 아버지 혼자 자녀 3명을 양육하며 생계를 이어왔으나, 코로나19의 여파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파손된 베란다 유리창문 등을 수리하지 못한 채 방치하며 부상의 위험과 겨울철 난방 등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으며, 박모씨 가정은 자녀가 경제적 어려움으로 공부할 수 있는 공간이 제대로 없어 학업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 하지만 당일 주거환경개선지원을 통해 베란다 유리창문 교체와 공부방 환경개선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주거지원대상자와 그 가족들은 도움을 준 사람들에 대한 감사 인사와 함께 건강한 자립을 위해서 앞으로도 열심히 노력해나갈 것을 약속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