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2022.12.05.(월) ‘KT&G’후원을 통해 경제적 문제 등으로 어려운 주거환경에 놓여있는 주거지원대상자 가정 2곳을 방문하여 자녀 공부방 만들기등의 주거 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였다.
□ 주거환경개선사업은 2020년부터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에서 추진하는 사업으로 ‘공간이 바뀌면 사람이 바뀐다'는 슬로건 하에 경제적으로 취약한 법무보호대상자의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주거복지 향상과 가정의 결속력을 높여 범죄예방을 높이기 위한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의 주요 추진 과제이다.
□ 특히 당일 주거환경개선 활동에서는 가정형편으로 인해 공부방이 제대로 마련되지 못해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주거보호대상자 자녀를 위한 책상 및 의자 등이 지원되는 등 경제적 어려움으로 자신의 꿈을 포기하지 않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공부방 환경개선’도 함께 실시되며 그 의미를 더하였다.
□ 공부방 환경개선 지원을 받은 주거보호대상자 자녀 김모양은 “책을 둘 수 있는 공간도 부족하고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공간도 없었기에 학업에도 점차 흥미를 잃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오늘 새 책생과 의자가 마련된 공부방을 보니 앞으로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마음이 듭니다. 도움을 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라는 지원소감을 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