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3 법무보호복지대회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23. 10. 27. 15:37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2023.10.26.(목) 연제구 소재 W-웨딩홀에서 부산지방검찰청 정영학 검사장 및 이갑준 사하구청장, 부산지방변호사회 염정욱 회장, 법무유관기관장,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협의회 이우열 회장 및 회장단, 기능별 법무보호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 법무보호복지대회’를 개최했다.

□ 본 행사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복귀 지원사업에 대한 국민 인식 전환과 지역사회 참여 촉진을 통해, 범죄 없는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올해 법무보호대상자 재범 방지를 위해 적극적으로 법무보호사업을 지원하고 지역사회 범죄예방 활동 공로를 인정받은 자원봉사자에게 포상과 격려의 시간을 가졌다.

□ 이날 표창에서는 부산광역시장 표창에 10명, 부산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에 10명, 부산광역시 시의회 의장 감사장에 10명,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이사장 표창에 7명이 수상하며 총 37명이 명예로운 표창을 수상하는 기쁨을 맞았다.

□ 정영학 검사장은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 주시는 법무보호위원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앞으로도 법무보호대상자의 건강한 사회정착과 안전한 우리사회를 만들기 위한 자원봉사활동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격려의 말씀을 전했다.

□ 이우열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우리 모두의 진심을 담아낸 다양한 봉사로 많은 사람들이 재기의 기회를 찾았고, 선량한 시민으로의 복귀를 이루게 되었다. 애써주신 법무보호위원 여러분 덕분에 우리의 지역사회는 더 밝아지고, 더 큰 마음으로 품을 수 있는 공동체가 되었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 최규삼 지부장은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법무보호대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복귀를 위해 물심양면 지원을 아끼지 않으시는 법무보호위원님들께 감사를 표하고, 앞으로의 시간들도 우리 공단과 아름다운 동행의 발걸음에 함께해 주시기를 바란다.”며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