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2023.11.07.(화) 부산광역시 강서구 소재의 ‘주식회사 트렉스타(대표 권동칠)’를 방문하여, 권동칠 대표, 이재권 이사, 최규삼 지부장 외 직원들이 참석한 고용협력기업 업무 협약(MOU) 체결식을 개최하였다.
□ 이날 협약식은 보호대상자들의 취업을 통한 안정적인 사회복귀 및 지역의 고용협력 기업을 확보하여 취업지원 사업을 활성화 하는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업무협약서에는 "각 기관의 역량을 바탕으로 보호대상자들에게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 협력 등을 약속함으로써 지역사회 안정에 이바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권동칠 대표는 “공단과 함께 맞춤형 취업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를 만들어 가는 과정에 큰 기쁨과 책임감을 느낀다.”라며, “보호대상자 일자리 창출 및 취업 연계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보호대상자의 원활한 직장 적응을 위한 건전한 사업장 분위기 또한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최규삼 지부장은 “고용상황 개선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기업 수요에 부응하며 보호대상자의 성공적 사회복귀와 재범방지를 위한 사회적 노력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며 포부를 전했다.
□ ‘주식회사 트렉스타’는 한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지역사회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으며, 근로자 직업능력개발과 기능 장려에도 힘써 고용노동부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트렉스타는 향후에도 보호대상자 자립지원 확대를 위한 ‘아름다운 동행「THE 안전한 대한민국」’후원기업 및 법무부 일자리 우수기업으로 손을 맞잡으며 안전한 사회 건설을 위해 공단과 같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