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최규삼)는 3월 29일 경남 창원 아라미르CC에서 ‘제2회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협의회장배 법무보호사업 기금마련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하였다.
□ 골프대회 참석자로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황영기 이사장, 부산지부협의회 이우열 회장, 공단 최규삼 지부장, 부산지부협의회 소속 법무보호위원, 사상기업발전협의회 등이 참석해 알차고 풍성한 행사가 이루어졌다.
□ 이번 행사는 보호대상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를 위하여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 및 법무보호사업 관심 및 참여 유도를 위하여 개최된 골프대회는 법무보호사업 및 보호대상자 자립 지원을 위한 기금 및 장학금 마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공단 황영기 이사장은 “남들이 쉽게 들여다보지 못하는 법무보호사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은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하고 범죄예방으로 나아가는 길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시간이 나서가 아닌 시간을 내서 보호대상자를 위해 꾸준하게 활동해 주시는 법무보호위원님들께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 이우열 협의회장은 “오늘 이 자리는 기금마련을 통한 재범 방지에 가장 큰 목적이 있지만, 같은 목표를 바라보고 각자의 위치에서 각자의 방식으로 봉사하고 있는 위원님들을 서로 격려하고 범죄예방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목적도 함께 담겨있다.”라며 “스코어 경쟁보다는 함께 웃고 즐기며 행사에 참여해 주시면 좋겠다.”라고 대회 개최 소감을 말했다.
□ 한편 이번 골프대회는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가 주관하고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 협의회 주최, 부산지방검찰청ㆍ아라미르CC에서 후원했으며, 골프대회에서 모금된 기금은 법무보호대상자의 사회정착을 위한 기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