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2024년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제41회 아름다운 동행 백년가약식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24. 10. 25. 14:57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이흥수)와 법무부 법무보호위원 부산지부협의회(회장 이우열)가 주최한 ‘2024년 법무보호복지대회 및 제41회 아름다운 동행 백년가약식’이 10월 24일 W-웨딩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 이번 행사에는 부산지방검찰청 정영학 검사장,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문창수 사무총장, 법무유관기관장, 부산지부협의회 이우열 회장, 공단 이흥수 부산지부장, 부산지부협의회 법무보호위원 등이 참석해 백년가약식에 참석한 6쌍의 부부들의 새로운 출발을 응원해 주었다.

□ 매년 공단에서 실시하는 백년가약식은 생계 등으로 인해 결혼식을 하지 못한 보호대상자들에게 가정이란 울타리를 마련하여 건전한 시민으로 정착지원, 가족복원 기능을 강화할 목적으로 개최해 오고 있다.

□ 백년가약식 뿐만 아니라 부산지역 법무보호사업 발전에 공헌한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포상과 사기진작을 위해 개최한 2024년 법무보호복지대회는 200여명의 법무보호위원이 참여하며 화합의 장을 만드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 부산지방검찰청 정영학 검사장은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된 6쌍의 부부에게 다시 한번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라며“가정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건강한 시민으로서 다시 정착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축하 인사를 전하였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문창수 사무총장은 “오늘 백년가약식을 참여한 6쌍의 부부 모두 지금까지 함께 걸어오신 길 잊지 마시고 변함없는 사랑과 넓은 마음으로 행복한 결혼생활을 보내시길 응원하겠다.”라며“위원님들의 헌신과 사랑을 통해 대상자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복귀하고, 범죄 없는 안전한 사회가 구현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는 법무보호대상자의 적극적인 사회복귀를 위하여 주거지원, 취업지원, 수형자 가족지원 등 다양한 방면에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