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부소식

법무부 상담전문위원회, 여성후원회 교정기관 방문 및 야외월례회 개최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11. 7. 25. 15:49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백기영) 법무부 상담전문위원회(회장 이성환)에서는 2011.7.22() 교정기관 담당자 10, 상담전문위원 30, 여성후원회 10, 지부직원 7명 등 함께한 가운데 부산교도소 방문 및 합동 월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교정기관 방문은 교정기관 직원과 상담전문위원들의 친선도모와 아울러 앞으로 사전상담활성화를 위해 서로 노력하는 계기가 되는 시간이었다.

 

이성환 회장은 인사말에서 교정기관 방문을 통해, 앞으로 다양한 교류를 통해 출소자 자립을 위해 서로 협력하자고 말하였고,

 

정분옥 여성후원회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정기관과 앞으로 계속적인 협력을 통해 출소자의 건전한 사회복귀로 밝은 사회건설에 앞장서자.”고 당부하였다.

 

이에 부산교도소 김길성 소장은 평소 출소(예정)자를 위해 자원봉사하시는 상담전문위원들의 노고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앞으로 출소(예정)자 만기교육을 실시함에 있어 더욱 더 많은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서로 협조하여 출소자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했다.

 

백기영 지부장은 답사로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교정기관 참관을 승낙해준 교정기관 소장님을 비롯하여 여러 직원들과 상담전문위원들에 감사의 말을 전하고, 출소자 재범방지를 위해 노력하자고 전하였다.

 

교정기관을 방문하면서, 법무부 상담전문위원회는 부산교도소에 탈수기 6대를 기증하였다.

 

이날 합동월례회에서는 상담전문위원회 신규위원(선창선, 정두권, 견철호)의 위촉장 전수식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