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지부소식

"자연과 역사가 살아 숨 쉬는 제주문화탐방"-부산지부 숙식제공 대상자 재사회화 교육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 2011. 6. 20. 21:19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 부산지부(지부장 백기영)에서는 2011615~16일까지 숙식제공대상자 및 직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재사회화 교육의 일환으로 제주도에서 문화 탐방과 극기 체험 및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 날 행사는 1517시에 제주시청 열린정보센터에 도착하여 제주도 문화해설사인 홍은자 강사를 통해 제주문화와 역사에 대한 강의를 들었으며 석식 이후 숙소로 이동하여 나의 아름다운 미래 모습에 대한 스케치란 주제로 분임토의 및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이 후 16일 오전 7시에 한라산 등정을 시작하여 힘들지만 정상까지 완주하는 극기의 시간을 가졌으며 힘든 과정을 통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회복하는 계기를 만드는 일정으로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대상자 K씨는 극기 체험을 통해 나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는 힘을 다시금 가지게 되었으며 나의 아름다운 미래 모습에 대한 스케치 시간에 참여하면서 나의 미래모습을 그려보고 다시금 재기할 수 있는 희망을 가지게 되었다.” 고 하였다.

 

백기영 지부장은 "제주도에서의 특별한 추억과 극기를 통해 다시금 사회에 나가는 큰 힘과 소망을 가졌으면 한다며 이 시간들이 헛되지 않았으면 좋겠다."라고 전하였다.